[(ISC)² 블로그] 접근통제 및 망분리를 통한 자산 보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5-07 01:47 조회52회 댓글0건

본문

기업들은 점점 더 새로운 기술에 대한 의존도를 높이고 있으며 신기술을 활용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직원 및 고객과 협업하고 상호작용하는 방식으로 변해 가고 있다. 기업 데이터는 멀티 클라우드 환경으로 이동하고 있으며, 컨테이너 채택은 애플리케이션의 빠르고 신속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IoT 장치 및 센서는 시기적절하고 정확한 의사 결정에 유용한 많은 데이터를 기업에 제공한다.



확장되고 있는 위협 환경

하지만, 기업들만 이 기술을 활용하는 것이 아니다. 범죄자들도 마찬가지다. Verizon DBIR 2020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 자산을 침해당한 것이 약 24%를 차지하였다. 이는 사이버 범죄자들이 피해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한 가장 빠르고 쉬운 경로를 찾는 경향을 보여주는 사례이기 때문에 클라우드 보안에 대한 문제점을 제시하는 지표는 아니다.

또한 컨테이너화 된 환경도 위협을 받는다. 컨테이너를 사용하는 94%의 조직이 컨테이너 환경에서 심각한 보안 문제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IBM X-Force Threat Intelligence 2020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80 억대 이상의 기기가 인터넷에 연결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IoT 위협 영역은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협 요소 중 하나로 자리 잡고 있다고 밝혔다.



블로그 전문 보기 (한글) >>

블로그 전문 보기 (영어)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