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기업에서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로 국제적으로 인정해 주는 보안전문가자격증(CISSP) 보유여부 입니다.

안녕하십니까?
한국CISSP협회 회장 이성권입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보안은 기업 운영에 있어 필수 요건 입니다.
이에 실력 있는 보안 인재, 특히 당장 업무에 투입 가능한 보안 전문가에 대한 니즈가 뜨겁습니다.
문제는 보안 전문가로서 그 사람의 능력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많지 않다는 것.
이 때문에 기업에서 먼저 확인하는 것이 바로 국제적으로 인정해 주는 보안전문가자격증(CISSP) 보유여부 입니다.

(ISC)² Korea Chapter(사단법인 한국CISSP협회)는 2007년 전세계 최초로 설립된 Local Chapter로서 의미가 큰 조직입니다.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계시는 임원진 및 회원들과 함께, 저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CISSP회원들의 지위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여타 자격과 달리 자격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보안 활동과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점이 실질적인 보안 전문가를 대변하는 CISSP의 중요한 특징입니다.
3년간 120시간, 즉 매년 40시간의 강도 높은 보수교육(CPE) 받아야 자격을 유지할 수 있는데 이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이를 위해 협회에서 회원들이 자격증을 유지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 돕겠습니다.

보안 연구실을 운영하며 ‘정보보호 리더십 세미나’를 정비해 매년 4회씩 개최함으로 CISSP 보수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보안뉴스 등 타 기관과의 공동 세미나 및 CPE 교육과정 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ISC)² HQ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합하여 (ISC)²와 협회, 협회와 회원 간에 서로 활발하게 소통할 계획입니다.

협회와 회원들 그리고 CISSP 자격증 소지자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회원들께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임원진들과 함께 회장의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성권 배상